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직장인, 여름휴가 위해 우선시하는 것은?

직장인 여름휴가 준비기간은 약 '14.5일'… 가장 먼저 준비하는 건 '여행지 선정'
여름휴가 위해 직장에서 가장 먼저 준비하는 건 '급한 업무 미리 끝내기'

  • 웹출고시간2015.07.03 13:15:23
  • 최종수정2015.07.03 13:15:23
[충북일보] 직장인의 여름휴가 준비기간은 평균 14.5일로 여름휴가를 준비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여행지 선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문, 인터넷, 모바일로 구인정보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이사 최인녕, job.findall.co.kr)이 남, 녀 직장인 539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준비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9.6%가 '올해 여름휴가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여름휴가 준비에 들어가는 시점에 대해서는 '여름휴가 떠나기 보름 전'(38.3%)이 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으며 '여름휴가 떠나기 1개월 전'(31.8%), '여름휴가 떠나기 직전'(14.3%), '여름휴가 떠나기 3개월 전'(3.9%), '여름휴가 떠나기 6개월 전'(2.6%)순으로 평균 14.5일 전에는 여름휴가 준비를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여름휴가 준비 시 가장 먼저 하는 것으로는 56.5%가 '여행지 선정'을 꼽았다. 이어 '휴가 일정 선점'(20.8%), '같이 갈 친구 섭외'(14.9%), '항공권 및 교통편 예약'(4.5%), '숙소 예약'(3.2%)이 뒤를 이었다.

그렇다면 여름휴가를 알차고 즐겁게 보내기 위해 직장인들이 가장 먼저 준비하는 것은 무엇일까· 53.9%가 '여름휴가지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정보 검색'을 선택했다. 이는 1년에 한 번뿐인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내고 싶어하는 직장인의 마음이 투영된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휴가를 위한 통장 잔고 채우기'(30.5%), '바캉스룩, 각종 휴가 용품 구입'(7.8%), 'S라인 복근 만들기 등 다이어트'(6.5%)등의 순이었다.

여류휴가를 위해 직장에서 가장 먼저 하는 준비로는 '급한 업무 미리미리 끝내놓기'가 47.4%로 가장 높은 답변을 얻었다. 이어 '비상연락처, 거래처, 연락처 정리 등 비상상황 대비책 마련'(15.6%), '업무 대체자 및 동료에게 양해'(14.3%), '업무 대체자에게 할 업무 인수인계 정리'(13.6%), '휴가를 최대한 길게 가기 위한 변명 고민'(8.4%)등의 순으로 답변했다.


여름휴가만큼은 회사나 상사의 눈치를 보지 않고 당당하게 떠난다는 직장인이 많았다. 회사나 상사의 눈치를 피해 여름휴가를 떠나는 방법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41.6%가 '정당한 내 휴가이므로 눈치 보지 않고 떠난다'고 답했다.

이어 '상사나 다른 사람이 먼저 휴가를 다녀온 후 떠난다'(26%), '휴가를 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열심히 일한다'(11.7%), '휴가를 다녀올 때 상사의 선물을 사온다'(9.1%), '상사나 다른 사람들 보다 먼저 휴가를 다녀온다'(7.8%), '상사나 다른 사람들 보다 더 짧게 휴가를 다녀온다'(3.9%)순으로 집계되었다.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직장인들은 메르스 여파에도 휴가는 간다고 답했다. 메르스 때문에 여름휴가를 취소하거나 포기할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 '1년에 한번 있는 휴가를 메르스 때문에 포기할 수 없다'고 답한 응답자는 83.4%에 달했다. 반면 '건강이 중요, 휴가는 언제든지 갈 수 있으므로 포기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16.6%에 그쳤다.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