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사모 플러스, 나눔실천으로 메르스 극복 '앞장'

18~19일 롯데마트 1층 무빙워크 앞에서 마스크·손소독제 무료 배부

  • 웹출고시간2015.06.18 10:38:57
  • 최종수정2015.06.18 10:39:04

아사모 플러스는 18~19일 낮12시~오후3시까지 롯데마트 1층 무빙워크 앞에서 메르스 예방을 위해 충주시민들에게 마스크 1만개와 손세정제 1천개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한다.

[충북일보=충주] 충주 지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아사모 플러스(http://cafe.naver.com/asm2)가 18~19일 낮12시부터 오후3시까지 롯데마트 1층 무빙워크 앞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마스크 1만개와 손소독제 1천개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민 스스로가 메르스를 예방, 지역내 메르스 확산을 완벽 차단하자는 취지로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지역내 커뮤니티활동을 통해 얻은 가치를 지역에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사모 플러스 정혜민 회장은 "지역민에 대한 나눔 사랑이 작은 희망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라고 메르스에대한 불안감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 아사모는 2008년에 개설된 온라인 커뮤니티로 매년 바자회, 맘스파티등 대형 행사와 각종 봉사 활동을 하며 시민 스스로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로 충주지역 0세부터10세이하 어머니들이 50%이상 가입된 충주지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이다.

한편, 마스크와 손세정액 수령은 아사모 플러스 까페(http://cafe.naver.com/asm2)에 가입후 댓글을 달면 받을수 있으며 온라인 이용이 능숙하지 않은 50대 이상의 희망자는 신분증을 제시하면 1가족당 마스크10개와 손세정제 1개를 받을수 있으며 물량 소진시 조기 마감될수 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