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도내 대학도 메르스에 '긴장'

충북대, 메르스 대응상황팀 구성
청주대, 오는 5일 개교기념행사도 미뤄
각 대학, 공문·홈페이지 통해 예방법 공지

  • 웹출고시간2015.06.03 17:04:12
  • 최종수정2015.06.03 17:04:12
"집에 갈 수가 없네요."

충북대 기숙사에 거주 중인 최(여·20)씨는 경기도가 고향이지만 최근 경기도 일원에서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MERS)가 확산되자 주말에도 기숙사에 머물고 있다.

최씨는 부모님과 전화로 서로의 안부를 묻고 있지만, 불안하기만 하다.

최씨는 "혹시 집에 다녀왔다가 메르스에 전염되면 어떻게 하냐"며 "청주도 메르스 안전지대가 아닌 이상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일 충북도내에 메르스 확진 환자와 접촉한 교사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각 대학도 메르스 확산 저지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아직 휴교령 등은 내려지지 않았지만, 다방면으로 메르스 예방에 나서고 있다.

3일 오후 2시께 마스크를 착용한 한 여성이 청주시한 대학가 인근을 지나고 있다.

ⓒ 박태성기자
충북대는 3일 오후 3시 '메르스 대응상황팀'을 구성했다.

대응상황팀은 매일 회의를 통해 메르스 현황, 대책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어 4천여명의 기숙사생 인원에 맞게 마스크를 구매, 모두 나눠 줄 예정이다.

각 학과와 교직원들에게 메르스 예방법과 주의 사항을 공문으로 보낸 상태다.

접촉자 등 학생의 메르스 감염이 의심될 경우 보건진료원에서 문진과 검사를 실시, 감염이 의심되면 충북대병원에서 정밀검사를 진행하는 매뉴얼도 구축했다.

청주대도 지난 2일 홈페이지를 통해 메르스 예방법을 공지했다.

이어 각 학과에 공문을 보내 메르스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는 5일 오전 10시 본관 세미나실에서 열리기로 했던 68주년 개교기념행사도 무기한 연기했다.

격리 대상자 통보를 받은 학생과 교직원은 학생보건실에서 특별 관리한다.

서원대는 홈페이지에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관련하여'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예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서원대 총무인사팀은 "보건당국으로부터 격리 대상자로 통보받을 경우 지체 없이 알려달라"며 "대상자의 신변은 절대 비밀을 보장한다"고 전했다.

도내 대학 관계자는 "메르스가 소강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도내에도 격리 대상자가 나온 시점이라 신속히 대응에 나섰다"며 "외부 인원이 많이 모일 수 있는 행사 등은 최대한 연기하고 상황을 지켜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