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3월 첫째 주 충북일보 온라인 '핫클릭'

청주상의·AI·국세청·옥천농협… 경제 키워드' HOT'

  • 웹출고시간2015.03.05 14:23:37
  • 최종수정2015.03.05 14:23:37
2015년 3월 첫째 주 충북일보 온라인은 오랜만에 경제기사가 강세를 보였다.

이번 주 가장 많이 본 기사 1위는 '청주상의 회장에 노영수 현회장 연임 확정'이 차지했다. 이 기사는 지난 27일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청주상공회의소 임시의원총회에서 노영수 회장의 만장일치 연임 추대 소식을 실시간으로 보도하며 도내 경제계 이목을 집중 시켰다.

최근 구제역 확산에 이어 AI 여파에도 네티즌들은 주목했다.

'끊이질 않는 AI…음성에서 또 발생'과 '음성 AI 확산… 방역당국 속수무책'이 각각 2위와 8위를 기록하며 연이은 가출 질병으로 지쳐가는 충북 농가에 대한 안타까움이 도민들의 높은 클릭수로 이어졌다.

'국세청 새 홈페이지 '불만 폭주''가 3위에 랭크됐다. 이 기사는 지난 달 23일 새롭게 선보인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사흘째 시스템 오류로 일부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데다 기존 이용자들마저 15개에 달하는 신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을 보도했다.

주간 베스트뷰 4위에는 '충북종단열차 개통 300일…성과와 과제'가 올랐다. 이 기사는 지난해 5월 첫 운행을 시작한 충북종단열차가 첫 달만에 5만명에 달하는 이용객이 몰리며 새 충북 철도관광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했지만 관광산업이 충북의 주력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수요에 따른 맞춤형 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다각화를 주문했다.

5위에는 지난 달 28일 실시간 웹출고 된 '보은 놀이공원서 집라인 타던 어린이 추락사'가 차지했다. 본보는 해당기사 보도 이후 3꼭지의 기사를 심층적으로 보도해 사건에 대한 독자들의 입체적인 이해를 도왔다.

'"애국(愛國)을 강요하지 마세요"'와 '' 청주시 '태극기 강제 달기' 논란''이 각각 6위와 9위를 기록했다. 3·1절을 계기로 나라 사랑에 대한 정부와 주민들간의 온도차를 보도한 기사가 많은 네티즌들의 클릭을 끌어냈다.

'옥천농협 노사 협상 타결…46일만에 파업 종료' 기사가 일곱번째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달 27일 실시간 웹출고 된 이 기사는 옥천농협 파업이 충북지방노동위원회 중재로 일단락됐지만 조합 해산안 처리문제 등은 여전히 풀여할 숙제라고 지적했다.

마지막 10위로는 '지명 이화령 '새재자전거길'에 빼앗겼다'가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다.

/김지훈기자 juku1@naver.com

3월 첫째 주 충북일보 온라인 베스트뷰 TOP 10

1위 청주상의 회장에 노영수 현회장 연임 확정

2위 끊이질 않는 AI…음성에서 또 발생

3위 국세청 새 홈페이지 '불만 폭주'

4위 충북종단열차 개통 300일…성과와 과제

5위 보은 놀이공원서 집라인 타던 어린이 추락사

6위 "애국(愛國)을 강요하지 마세요"

7위 옥천농협 노사 협상 타결…46일만에 파업 종료

8위 음성 AI 확산… 방역당국 속수무책

9위 청주시 '태극기 강제 달기' 논란

10위 지명 이화령 '새재자전거길'에 빼앗겼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