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조원진 "기업유치 위한 지방세 감면 축소 안해"

올해 일몰 도래 대상 총 178건 2조9천억원
취약계층·서민지원·지역활성화 감면 연장

  • 웹출고시간2015.02.26 14:07:28
  • 최종수정2015.02.26 14:07:28
새누리당 조원진(사진) 정책위 부의장은 26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기업에 혜택을 주는 지방세 감면을 축소할 계획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앞서, 행정자치부가 최근 국무회의에 보고한 '2015년 지방세 감면 운영 기본 계획'과 관련해 비수도권 각 지자체가 기업유치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행자부의 올해 지방세 감면 운영 기본계획에 따르면 올해 일몰이 도래하는 감면대상 지방세는 총 178건 2조9천억원이다.

이에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조 의원은 "올해 지방세 감면운영 기본계획은 일몰이 도래하는 지방세 감면 현황과 기본원칙, 방향을 정하고 각 부처의 감면수요를 확인하는 행정사항이지 지방세 감면정비를 확정한 것이 아니다"며 "현 시점에서 감면의 종료 및 축소 대상이 정해진 것은 없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이어 "지방세 감면을 재설계하는 구체적인 대상과 내용 등은 국회 심의 등 입법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하는 것으로, 향후 과세권자인 지자체의 의견을 적극수렴하고, 감면 혜택을 받고 있는 대상자의 입장도 함께 반영할 것"이라며 "특히 정부지원이 꼭 필요한 분야인 취약계층, 서민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대해서는 감면을 연장할 것"이라고도 했다.

조 의원은 그러면서 "최근 지역경제가 많이 어려운 상황에서 지방정부가 기업 유치과정에서 활용하고 있는 지방세 감면혜택에 대해서는 감면 연장 등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지방의 기업유치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 / 김동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