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5.01.25 15:11:50
  • 최종수정2015.01.25 15:11:50
나눌수록 행복해지는 이웃돕기 행사가 청주 곳곳에서 이어졌다.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에스엠알 풍정(사장 이태경) 임직원들이 지난 24일 연탄 2천장을 홀몸노인과 조손가정 등 6가구에 나눠주고 있다.

청주 ㈜에스엠알 풍정(사장 이태경) 임직원들은 지난 24일 연탄 2천장을 홀몸노인과 조손가정 등 6가구에 전달했다.

휴일을 반납한 임직원들은 집집이 연탄을 나르며 어려운 이웃들이 남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위로했다.

박대철 에스엠알 풍정 노동조합 위원장은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하는 연탄이 어르신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충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23일 저소득가구에 전달할 연탄을 나르고 있다.

모충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24명도 지난 23일 저소득가구 7가구에 200장씩 연탄 1천400장을 나눠줬다.

홍옥기 위원장은 "연탄봉사를 시작으로 저소득층을 위해 다양한 자원을 발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 서원구 최창호 청장과 직원들이 서원구의 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입소자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서원구 최창호 청장과 직원들은 지난 23일 남이면과 현도면에 위치한 행복의집 소망노인요양원, 은혜의집, 하늘재보호작업장, 즐거운마을등 4개소를 방문해 실생활에 필요한 화장지를 전달하고 입소생들과 즐거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최 청장은 하늘재보호작업장에서는 시설을 둘러보고 시설장과 시설운영에 관한 이야기를 청취한 뒤 입소생들과 함께 돈가스를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청원구 오근장동주민센터 직원들은 직원들이 모은 성금과 적십자회비 모금 배분금을 모아 강직성 척수염과 유방암으로 투병 중인 부부에게 생필품을 전달했다.

부부에게는 세 명의 자녀가 있지만 남편은 강직성 척추염으로 실직상태이고 아내는 유방암 투병으로 생계마저 어려운 상황이다.

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기초수급자 선정이 되어 병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병욱 오근장동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선행을 펼칠 수 있도록 시민분들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복대1동 자원봉사대 김순이 대장과 청주 중부신협 남척희 이사장이 지난 23일 복대1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이웃사랑 정기후원 협약식을 하고 있다.

복대1동 자원봉사대(대장 김순이)는 지난 23일 복대1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청주중부신협(이사장 남척희)과 이웃사랑 정기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청주중부신협은 연 60만원을 자원봉사대의 봉사활동 기금으로 지원하게 된다.

자원봉사대는 경로당 점심 순회봉사, 사랑의 장 담그기 사업, 충청북도 노인복지관 중식봉사, 사랑의 김치 나누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안순자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