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의회, 세명대 하남캠퍼스 추진에 제동

캠퍼스 추진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키로

  • 웹출고시간2014.10.20 14:26:42
  • 최종수정2014.10.20 14:28:15
제천시의회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세명대학교의 하남 제2캠퍼스 설립과 관련해 제동을 걸고 나선다.

제천시의회는 21일 개회하는 221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세명대학교 하남시 2캠퍼스 추진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이다.

시의회는 세명대의 하남캠퍼스 설립은 제천 본교를 점진적으로 이전하려는 의도라며 제천시민의 소중한 자산과 성장기반을 지키고 발전시켜야 할 공동의 책임과 의무를 회피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시의회는 이 같은 입장을 결의안에 담아 세명대 2캠퍼스 건립 반대 의견을 명확히 밝히고 지역의 공동화 현상은 물론 지역 경제의 심각한 후퇴를 초래할 수도권 이전 시도 중단을 강력히 촉구할 방침이다.

세명대가 제천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대학, 시민에게 신뢰받는 대학으로 거듭날 것도 강력히 요구할 예정이다.

충북도와 제천시에도 지역 대학의 육성과 지원에 대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지원 계획을 수립해 시행할 것으로 촉구할 방침이다.

정부와 국회에도 지역균형발전을 저해하는 지방대학교의 수도권 이전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관련 법령 제정을 촉구할 계획이다.

시의회는 이 같은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한 뒤 세명대 총장과 충북지사, 제천시장, 국회의장, 교육부장관, 송광호 국회의원 등에 보낼 예정이다.

앞서 제천이 지역구인 강현삼·윤홍창 충북도의원도 지난 1일 제천시에 세명대학교 하남캠퍼스 설립 추진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방법 마련을 요구한 뒤 세명대학교에 하남시 2캠퍼스 추진 계획을 포기하고 지방거점 명문대학으로 성장할 자구노력을 기울이라고 촉구했다.

제천시가 대학지원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제천이 지역구인 두 명의 충북도의원이 이전 추진 포기를 요구한 데 이은 것이어서 세명대의 반응이 주목된다.

한편 세명대가 계획하는 하남캠퍼스 규모는 25개 학과에 학생 수 5천500명으로 제천 본교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규모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