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전역, 만산홍엽(滿山紅葉)

하늘은 높고, 산은 물들고 가을 산행은 단양에서

  • 웹출고시간2014.10.20 14:06:26
  • 최종수정2014.10.20 14:06:26

맑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최근 불붙기 시작한 단풍이 전역을 물들이면서 단양군은 등산객들로 붐비고 있다.

단풍은 이달 중순부터 내달 초까지 밤낮 없이 산야를 붉게 물들일 태세다.

파란 하늘과 붉은 단풍의 물결은 가을타는 이들의 마음을 벌써 흔들어놓는다.

힐링과 웰빙의 고장 단양은 소백산, 월악산, 금수산, 도락산 등 이름만 들어도 '붉음'이 뚝뚝 떨어지는 단풍 명소가 즐비하다.

소백산을 중심으로 저마다 독특한 자태를 뽐내는 산들과 그 아래를 굽이 흐르는 남한강 줄기의 모습은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한다.

단양 소백산은 '한국의 알프스'란 별칭이 붙을 정도로 사계절 수려한 경관을 뽐내지만 가을의 소백산은 단풍 관광 명소로 유명하다.

계곡을 따라 이어진 등산로를 걷다 보면 빨갛고 노란 오색단풍 물결이 감탄사를 절로 나오게 한다.

정상인 비로봉(1천439m)을 오르다보면 천년의 세월을 고스란히 간직한 1천여그루의 주목군락을 만날 수 있다. 녹색 주목군락은 오색단풍과 대비를 이루면서 진경을 연출한다.

단양의 명산 중 단성면 가산리에 위치한 도락산은 가을 단풍철에 빼놓을 수 없는 등산코스다.


도락산(해발 964m)은 도락산과 월악산 사이에 위치한 산으로 산 전체가 기암괴석으로 이뤄져 경관이 수려하다.

작은 산이지만 산을 오르는 재미가 많아 등산객들이 단풍 산행코스로 가장 많이 찾고 있다.

또 다른 단양 가을산행의 인기코스는 단성면 장회리에 위치한 제비봉을 들 수 있다.

구담봉, 옥순봉과 어우러져 충주호 호반관광의 백미로 꼽히는 제비봉(해발 721m)은 부챗살처럼 드리워진 바위능선이 날개를 활짝 펴고 하늘을 나는 제비를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다.

제비봉은 정상까지 2㎞에 불과해 가벼운 옷차림으로도 부담 없이 산행을 즐길 수 있어 전국 등산 동호인은 물론 가을나들이에 나선 관광객과 주민에게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제비봉 정상에 오르면 단풍으로 치장한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장회나루를 감싸 안고 있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비단으로 수를 놓은 듯 아름다운 산이라고 해 이름 붙여진 금수산(해발 1천61m)은 산세 자체도 수려하지만 갈수기에도 일정한 수량을 유지하는 '용소'가 있어 더욱 유명하다.

바위틈에서 용출해 물맛이 좋고 수질이 뛰어나 산행으로 지친 등산객들의 갈증과 피로를 씻어준다.

단양의 가을은 어느 계절보다 등산객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절경을 보며 산을 오르노라면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이 절로 치유되는 듯하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