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하반기 친환경농업 육성 67억원 투입

생산기반 조성 등 3개 분야 집중 투자

  • 웹출고시간2014.07.28 11:13:10
  • 최종수정2014.07.28 11:13:10
청주시는 시민에게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공급하고 지역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하반기 67억원을 투입해 친환경 농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분야별로는 친환경 농가 지원 등 친환경 생산기반 조성에 58억4천만원, 친환경 학교급식 등 친환경 소비기반 확충에 8억원, 친환경 실천 농업인 역량 강화 등 인재 육성에 6천만원 등을 지원한다.

시는 친환경 생산기반 조성에 사업 중점을 두고 총 8억원을 투입해 정봉동과 정상동 등 2곳에 친환경 농업지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옛 청원군 지역에 조성된 12곳을 합쳐 총 14곳의 친환경단지가 조성된다.

시는 앞으로도 친환경 농업지구를 계속 확대해 소규모·고비용의 친환경 농업 생산방식을 저비용·고효율의 대규모 농업 방식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민선 6기 이승훈 시장의 공약사업인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와 관련해서는 오근장동 등 11개 지역, 580ha에 친환경 인증 쌀생산 단지를 추가로 확보키로 했다.

이들 친환경 쌀생산 단지에는 각종 친환경제제, 친환경 농업 기술 지원 등 4억1천300만원이 투입된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에 따라 그동안 친환경 농가의 가장 큰 어려움 중의 하나인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친환경 농산물이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생산기반을 조성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대만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정우택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

[충북일보] 정치란 모름지기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이라고 한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이해관계가 얽혀있고, 갈등이 심화될수록 정치의 기능과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정치인도 마찬가지다. 그들의 생각은 고여 있을 수 없고 행동 또한 멈춰있을 수 없다. 새해를 맞아 국민의힘 정우택(69·청주 상당)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을 만났다. 그는 부친인 정운갑 전 농림부 장관(1913~1985년)의 뒤를 이어 정치에 입문한 뒤 장관, 충북지사, 국회의원 등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화려한 경력을 쌓았다. 지난해 3월 9일 치러진 재선거로 부친과 함께 '5선' 타이틀까지 거머쥔 뒤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목으로 성장했다. 정 부의장을 만나 새해 각오와 정치·충북 현안에 대해 들어봤다. ◇새해 각오를 밝혀 달라.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 토끼는 예부터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의미한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 모두가 크게 번창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삼중고로 인한 서민들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