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근규 제천시장 발언 두고 지속되는 진실공방

세명대 하남캠퍼스 및 의림지 이벤트홀이어 신백과선교까지

  • 웹출고시간2014.07.13 14:41:33
  • 최종수정2014.07.13 14:41:33
이근규 제천시장이 6.4 지방선거 당시와 취임 이후 한 몇몇 발언에 대한 제천시민들의 궁금증이 증폭하고 있다.

시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태백선 이설에 따라 시가지와 신백동을 잇는 과선교 철거 공사를 오는 18일 시작해 10월 18일까지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6.4 지방선거 당시 이근규 후보가 신백과선교 철거와 관련해 최명현 전 시장을 공격했던 발언의 진위를 묻는 시민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자신을 '신백동'이라고 밝힌 누리꾼은 "이 시장께서 신백동에서 선거유세를 하시며 과선교 임시 우회도로 관련 예산 편성이 누락돼 공사 진행이 안 되고 방치돼 있다고 했다"며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또 '진실은'이라는 누리꾼은 "뜨거운 감자였던 과선교 철거의 진실은 무엇인가. 선거기간 내내 양쪽 진영의 진실게임이 주요 화두였던 것이 기억난다"며 "나중에라도 진실을 유권자(시민)에게 알려주는 것이 언론의 임무라고 생각하니 자세한 취재와 사심 없는 보도를 당부한다"고 요청했다.

그는 "선동은 한 문장으로 가능하지만 그것을 반박하려면 수십 장의 문서와 증거가 필요하다"며 "그리고 그것을 반박하려고 할 때는 사람들은 이미 선동된 후"라고 의미 있는 말도 남겼다.

특히 '아차싶다'란 누리꾼은 "선거 때야 어떻게든 끌어내리려고 '아니면 말고'식 이었겠지만 그 네거티브가 부메랑이 돼 돌아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와 함께 '어불성설'이란 누리꾼은 "6월에 철거하기로 했던 과선교는 학부모의 건의로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로 연기했다고 하는데 무슨 말이냐. 이곳을 지나는 학생들이 등하굣길 통행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제천시에서 철거시기를 연기한 것으로 안다"며 "철거시기를 가지고 지난 선거 때 최 시장이 뭐를 잘못해 철거를 못 했다는 등의 말도 안 되는 소리는 어불성설"이라고 단정했다.

이에 대해 '포청천'이란 누리꾼은 "어불성설님의 말이 사실이라면 그것을 가지고 지난 선거에서 신백동 주민에게 거짓말 또는 거짓 선동한 사람들 절대 용서하면 안 된다"고 분개했다.

앞서 이근규 제천시장은 6.4 지방선거 당시 신백동 유세와 방송토론회 등에서 "과선교 철거에 따른 임시 우회도로 관련 예산을 제천시가 편성하지 않아 철거가 늦어지고 있다"는 취지로 발언해 최 전 시장의 '무능'을 지적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애초 올해 예산에 34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6월 초부터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었지만 선거가 임박한 상황에서 공사를 시작하면 선심성 논란이 빚어질 수 있고 신백동 지역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통학 불편을 이유로 방학 이후에 공사를 시작해달라고 요청해 공사를 7월로 미뤘다"고 공사 지연 이유를 분명히 밝혔다.

이외에도 이 시장은 지난 1일 취임식에서 "세명대가 경기도 하남에 추진하려던 2캠퍼스 추진 계획을 철회하기로 약속했다"는 취지로 한 발언을 세명대가 부인해 시민을 혼란스럽게 했다.

또 민선 5기 제천시의 의림지 이벤트홀 매입과 관련해서 "제천시가 과다하게 매입가를 부풀려 지급했다"는 취지의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 최명현 전 시장이 의혹을 말끔히 해소하겠다며 감사원 감사를 스스로 청구해 진실공방 중이다.

이렇듯 이 시장의 선거 전후 몇몇 발언에 대한 진실공방이 오가며 오는 18일부터 시작하는 신백과선교 철거와 관련한 이 시장의 선거 당시 발언을 놓고도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