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올 여름방학 추천 알바 5선

입맛따라 목적따라 골라잡는 여름알바

  • 웹출고시간2014.06.24 09:11:40
  • 최종수정2014.06.24 09:11:40
올 여름방학을 보다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추천알바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김화수)이 소개하는 아르바이트들을 살펴보자.

# 여름방학의 꿀알바 물놀이 알바

계절의 묘미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시즌알바는 영원한 꿀알바로 남을 수밖에 없을 터. 여름방학의 시즌 알바는 다름아닌 물놀이 알바다.

주요 워터파크,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시설 관리, 안전요원(라이프가드, 수상안전요원 등 다양한 호칭이 사용된다), 기타 고객 대상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직무의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개장 준비가 이뤄지는 6월 중순부터 9월 초순까지 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업체에 따라 근무기간을 보다 탄력적으로 조율하기도 한다. 전요원 등 일부 직무에서는 관련 자격증이나 전공 계열 등을 자격기준에 포함시켜 우대항목으로 취급하거나 지원 자격으로 제한하기도 한다. 자격증을 보유한 경우 우선 채용하거나 아예 급여에서 자격수당의 명목으로 더 챙겨주는 곳도 있으니 채용공고를 꼼꼼히 살펴보면 보다 유리한 직무를 찾아볼 수 있다. 많은 경우 인근거주자를 선호하며, 아예 숙식을 제공해주는 곳도 많다. 특히 휴무일이나 근무가 끝난 시간을 이용해 시설을 무료 또는 직원 할인가로 즐기는 혜택도 제공해주는 곳이 많아 여름 레포츠를 즐기는 혈기 왕성한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알바다.

# 덤으로 따라오는 수강기회, 학원알바

여름방학을 보다 알찬 시간으로 보내고 싶다면 학원 알바를 권해본다. 안내 데스크, 학원 강의 보조, 자율학습 지도 및 채점 관리 등의 다양한 업무가 기다린다. 냉방이 잘되는 사무실 내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한 아르바이트라 비교적 쾌적한 근무환경이 제공된다. 알바몬이 운영하는 알바급여 통계 앱 '알바비책'에 다르면 입시/보습학원강사는 시간당 8,223원의 급여를 제공하는 고수익 알바 top7에 꼽히기도 한다. 어학원 위주의 대형학원의 경우 자사 강의를 무료 또는 할인가로 듣게 해주는 등의 덤도 얻을 수 있다.

# 낮보다 치열한 당신의 밤, 심야알바

밤이 길수록 에너지가 넘치는 올빼미형 인간이라면, 혹은 열대야에 긴 밤을 지새운다면 차라리 그 시간을 이용해 아르바이트를 해보자. 열대야를 겨냥해 운영시간을 확대하는 매장이 증가하는 탓에 이 기간의 심야알바 구하기는 다른 계절보다 쉽다. 보통 심야알바는 24시간 편의점, PC방 등에 국한되지만, 열대야가 찾아드는 여름에는 마트, 극장 등 각종 편의/위락시설이 운영시간을 확대하면서 아르바이트 시간도 증가한다. 심야알바는 낮알바에 비해 높은 시급에 매장 이용고객도 낮시간보다 적어 피로와의 싸움만 이겨낸다면 보다 매력적인 근무환경이 될 수도 있다는 게 알바몬 관계자의 전언.

# 취업이 걱정되는 당신, 스펙 A+ 알바

취업 준비를 위해 도서관에 가야 하는지, 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는지 갈등된다면 알바몬의 '스펙A+ 알바채용관'에 접속해보자. 자사에 입사 지원시 취업가산점이 제공되는 아르바이트부터 직장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취업맛보기 알바', 능력활용알바, 알짜배기 사무알바까지 취업준비와 용돈벌이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아르바이트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 날짜별 단기 알바 공략

대학을 졸업하면 다시 없을 긴 휴식의 기간, 방학을 아르바이트만 하면서 보내기엔 어딘가 억울하다. 여행도 다니고, 공부도 하고, 나만을 위한 취미생활을 하며 보다 알찬 방학을 보내고 싶다. 심지어 방학에는 조금 느슨하게 시간을 보내보는 여유를 누려도 좋지 않을까· 이럴 땐 알바몬의 날짜별 단기 아르바이트 서비스를 이용해 근무를 희망하는 날짜에만 일할 수 있는 초단기 아르바이트를 공략해보자. 짬짬이 시간을 맞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아르바이트에 묶이지 않고 방학을 즐길 수 있다.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