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3.08.13 15:25:54
  • 최종수정2013.08.13 15:25:54

김홍석

와인피부과·성형외과 원장(피부과 전문의)

장마가 끝나기가 무섭게 타는 듯 한 더위에 시달리는 요즘, 피부 역시 자외선에 혹사당하고 있다.

특히 여름철은 에어컨의 찬바람을 쐬는 시간이 늘면서 피부가 건조해 지기 쉽고, 또 땀으로 수분을 많이 빼앗기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이 들어 보이는 피부는, 피부 내 '수분 감소'로 인한 탄력 저하가 그 원인인 경우가 많으니 여름휴가를 다녀온 뒤라면 이제 피부에도 휴가를 주어야 할 차례.

△수분 부족 상태서 안티에이징하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티끌하나 없는 뽀얗고 깨끗한 피부에 '물광' 열풍이 불었던 적이 있다. 이러한 '물광 피부'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 다시 말해 바로 수분 보충이다. 날씨가 뜨거워질수록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고 쉽게 지치지 때문에 수분 공급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건조해지면서 잔주름이 생기고 피부결이 거칠어지며 탄력 또한 떨어지게 된다. 또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우기 위해 오히려 피지 분비가 늘어나 번들거리게 되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이 나타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름에 피부가 탔을 때 화이트닝 케어를 바로 시작하는 경향이 있는데,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안티에이징이나 화이트닝 케어를 하게 되면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것과 같다.

보습이 잘 되어 있는 건강한 피부여야 또 다른 스페셜 케어를 해주어도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피부에 꾸준히 수분 관리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피부의 노화를 막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또 피부 깊숙한 곳부터 수분이 차올라 더욱 안색도 밝아지는 화이트닝 효과도 일석이조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뷰티 케어 기본인 수분 관리에 '물광주사' 도움

이처럼 수분 관리는 모든 뷰티 케어에 기본이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갓 세수를 하고 물기를 머금은 듯한 피부를 갖기 위해서, 피부에 수분 베이스를 깔아주는 피부과 시술도 매우 인기 있다.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물광주사.

물광주사는 하이드로 리프팅이라고 하는데, 하이드레이션(Hydration)과 리프팅(Lifting)의 합성어로 피부에 수분 밸런스와 리프팅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시술이다. 히알루론산 성분의 피부 보습 물질을 직접 피부에 주사를 하여 피부 속에 채워주는 치료방법이다.

히알루론산은 정상적으로 피부 안에 위치하고 있는 성분 중 하나로서, 자기 부피의 1천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놀라운 능력으로 피부 속의 수분증발을 막아 근본적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물광주사 시술을 받고 나면, 피부결이 상당히 균일해지는 효과가 있으며 보습상태가 호전되기 때문에 기존에 피부결이 상당히 안 좋고 건조해 있던 피부상태를 표면의 난반사로 인해 거칠어보였던 것을 얼굴에 물을 발라놓은 듯 빛이 나게 만들어준다고 해서 물광주사라고 이름이 붙여졌다.

시술 직후 다음 날부터 효과는 바로 볼 수 있으나 주사바늘이 부분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눈 밑과 같은 부분은 멍이 조금 들기도 하지만 그 효과는 상당히 우수하며 3-4회 치료로 1년 이상 시술이 유지되는 효과를 보인다.

피부가 수분을 머금게 되면서 전체적인 피부톤을 환하게 해주며, 지치고 힘없는 얼굴을 윤기 있게 만들어 준다. 게다가 처진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 팔자주름 등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물광 필링' 피부 각질 주기를 리셋

또 다른 시술은 물광 필링이다. 기존의 필링이 강한 산으로 표피를 녹여 내어 자극적인 필링이었다면, 물광 필링은 자극없는 물질로 표피 뿐 아니라 진피층에도 자극을 주어 노후 각질이 벗겨지도록 함으로써 피부 각질 주기를 리셋해주는 것이다.

이때 필링 성분인 펩타이드나 그 외 유효 성분들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배열과 재생성을 돕도록 하는 것인데, 이는 항염 효과도 있어 얼굴의 독소를 치료해주고 피부 면역력을 강화시켜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도 막아준다.

이로써 손상되어 있는 피부 장벽의 복구와 재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주요 세포들의 재생성을 촉진시켜주고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여 리프팅 효과의 극대화는 물론, 방금 세안 한 듯한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는 재생관리인 것이다.

시술을 받은 뒤에는 그 효과가 오래가도록 홈 케어를 세심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한데, 특히 비타민 B5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비타민 B5는 판테톤산(pantothenic acid) 이라고 하는 비타민 B 복합체에 속하는 물질로 항스트레스, 항염증 비타민이다. 보습 효과가 굉장히 탁월하여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제거를 하는 등 피부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무엇보다 꼼꼼한 클렌징을 하는 것은 물론, 충분한 수면이나 고른 영양소 섭취 등 기본적으로 올바른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로 맑고 깨끗한 '물광 피부'의 시작이란 걸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