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로 취득할 수 있다

인터넷강의 및 교재 무료제공

  • 웹출고시간2013.05.08 17:49:50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한국자격개발원 주관 노인심리상담사를 무료로 준비할 수 있는 인터넷강의와 교재가 수험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는 올해 노인심리상담사를 응시하는 인원에 한정해 시판중인 패키지상품의 인터넷강의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10년 기준 기초생활수급자와 빈곤층규모가 우리나라 전체인구의 5.6%, 약 272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고령화사회에 대비해 정부도 요양보호인프라 10개년 계획을 2002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는 적극적인 노인복지예산이 지자체별로 편성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시·군·구별 요양수요충족을 위해 지자체별 시설확보를 추진하고 공공요양시설 ·재가시설이 전무한 지역별로 최소 1개소 이상의 설치를 지속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사회적인식과 시설확충에 반해 그에 대한 상담 및 전담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어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직 및 관리인원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례로 실버타운 및 노인전문병원, 복지센터, 주민자체단체의 노인복지시설, 유료양로원, 여성복지관 등 공공요양시설 및 사립시설의 상담인력뿐 아니라 방문요양서비스를 시행하는 방문요양센터 및 재가복지시설 등의 상담인력이 부족한 상황이어서 복지관련 자격증의 수요가 꾸준히 요구되고 있다.

이중 인구 고령화와 더불어 가장 각광받는 자격증이 바로 노인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이다.

노인심리상담사는 소외되는 노인들의 심리치료뿐만 아니라 케어역할 전반에 대해 관리하는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노인주거복지시설, 의료복지시설, 여가복지시설, 재가노인복지시설, 노인보호전문기관에 취업할 수 있다.

노인심리상담사의 평균 초봉은 2천만 원대로 업무의 내용, 기관에 따라 상이하지만 일정경력이 쌓이면 고수익도 기대할 수 있어 인력수급에 대한 안정성과 수입이 동시에 보장되는 유망자격증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자격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노인심리상담사의 시험은 12월2일 시행되며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에서는 자격시험에 응시하면 해당 고시고시교육지원센터의 인터넷강좌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0원딜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무료제공내역은 캐치프라이스 홈페이지(www.catchprice.co.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 김수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