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장정환

한전 충북본부 홍보실장

무려 이십 년만이구나. 어린왕자! 너를 다시 안으니 세상을 새로 시작하는 느낌이다. 90년 4월 26일이라고 적혀 있더구나. 너를 마지막으로 본 날짜란다. 창밖으로는 드높은 하늘이 눈부시게 새파랗고 뭉게구름이 유영하듯 흐른다. 그 어딘가에 네가 있겠지. 아니면 어느 아프리카 사막에서 붉은 털 여우와 놀고 있니? 네 반짝이는 눈망울이 떠오르고 오래전 너와 나눈 티 없이 맑은 네 목소리도 다시금 들리는 듯하구나. 네가 하루 동안 해지는 광경을 마흔네 번이나 바라보았다고 했을 때 너의 아련한 슬픔과 외로움 때문에 너와 친해지기가 싫었었다. 가슴이 아팠거든. 이십 년 만에 널 다시 찾은 이유는 어린왕자 네가 나의 진정한 친구라는 때늦은 생각 때문이야.

어린왕자 네가 여행했던 혹성의 슬픈 사람들. 지배하고 명령만 하는 왕, 칭찬만 받으려고 잘난척하는 사나이, 술 마시는 것이 부끄러워 계속 마셔대는 술고래, 오십사 년 동안 숫자 더하기만 하고 있는 사업가, 잠시도 쉬지 못하고 일분에 한 번씩 가로등 불을 켰다 껐다하는 남자, 책상에서 기록만 하는 지리학자, 그리고 일곱 번째로 방문한 지구의 이야기.

그래, 네가 지구 어느 사막의 여우에게 들은 비밀은 지금 지구별에서 사라져가는 아쉬우면서도 아름다운 이야기였다. 너의 별에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꽃으로 알던 너의 장미. 넌 지구촌락 정원에 그것과 똑같은 수많은 장미를 발견하고 실망한 나머지 풀밭에 엎드려 소리 내어 울었었다. 그 때 여우가 나타나 '길들인다'는 말을 들려주었어. 그건 사람들이 너무 소홀히 여기는 일이라면서 '인연을 맺는다', '관계를 맺는다'는 뜻이라고 했지.

길들이기 전에는 서로가 흔해빠진 그저 그런 존재에 불과하여 하찮은 관계이지만 일단 길들이게 되면 이 세상에 단 하나의 특별한 존재가 되어 서로를 필요로 하게 된다고 말이다.

-네가 나를 길들이면 내 생활은 해가 빛나는 것처럼 환해질 거야. 난 어느 발소리와 다른 너만의 발소리를 알게 될 거다. 네 발자국 소리는 음악이 되어 날 굴 밖으로 뛰어나오게 할 거야. 어린왕자 네 금빛머리칼 때문에 황금빛 밀밭을 보면 네가 그리워 질 거고 밀밭을 일렁이고 지나가는 바람소리조차 사랑스러워 질 거야.

그리고는 "제발 날 길들여줘"라고 여우는 말했지.

-인간은 스스로 길들인 것만 알지. 사람들은 무언가를 알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 다 만들어놓은 물건을 상점에서 사지. 하지만 친구를 파는 상점은 없잖아. 그래서 사람들은 친구가 없는 거야. 네가 친구를 원한다면 나를 길들여!. 어떻게 해야 하냐고 네가 물었어.

-기다릴 줄 알아야 해. 내게 좀 떨어져서 풀밭에 앉아 있어. 내가 너를 흘낏 바라보더라도 넌 아무 말도 하지 마. 말이라는 건 오해의 근원이거든. 그렇지만 하루하루 지나는 동안 넌 매일 조금씩 내게 가까이 앉게 되는 거야.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길들인다는 뜻을 알게 된 넌 지구의 수많은 장미꽃을 보러 다시 갔어, "너희는 나의 장미와 결코 같지 않아. 너희는 아무것도 아니야. 너희는 아름답지만 공허하지. 누군가는 내 장미와 비슷하다고 하겠지. 내 장미는 하나 뿐 이지만 너희 모두보다 소중해. 그건 내가 물을 주었고, 유리로 보호해 주었고, 바람을 막아주었고, 이야기를 들어 주었기 때문이야. 내가 내 장미를 위해 보낸 시간 때문에 가장 소중하고 유일해. 바로 내 장미꽃이기 때문이지."

어린왕자! 이제 넌 지구별에서 다시 찾은 진정한 내 친구이다. 사막이 아름다운 건 어딘가에 우물이 숨어있어서 그렇다고 했지. 언젠가 아프리카 사막을 여행하게 되면 금빛 스카프를 두르고 아름다운 우물가를 거니는 널 찾으마. 너의 하나 뿐인 소중한 장미와 붉은 털 여우와 고삐 없는 양에게 안부 전해다오. 그립구나. 내 친구 어린왕자! 지금 어디에 있니?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