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구제역을 막아라!

방역초소 4개→10개 증설
경계지역 ,감곡면 6개리 이동제한

  • 웹출고시간2010.12.28 18:24:21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충주 앙성면에서 구제역이 발병하자, 인접 지역인 감곡면에서 초소를 늘려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음성군의 인접지역인 경기도 여주에 이어 충주 앙성면에서도 구제역 발병이 확인됨에 따라 음성군도 구제역 차단을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28일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지난 27일 접수된 충주시 앙성면 저전마을 A씨 축사 의심 한우에 대해 양성판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음성군도 비상이 걸렸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에서 충주지역 의심 한우에 대해 양성판정이 내려지자마자, 음성군은 즉각 방역 초소를 4개에서 10개로 늘려 설치·운영하고, 9개 읍면에 구제역 방역 활동에 총력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음성군은 인접지역인 충주시 앙성면에서 구제역이 발병됨에 따라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28일 반경 10㎞이내 지역에서 사육 중인 우제류가축에 대한 전두수 이동제한 명령을 내렸다.

앙성면 구제역 발생에 따른 음성군 지역 이동제한 구역은 경계지역(반경 10㎞이내)으로 감곡면 왕장리, 단평리, 오궁리, 문촌리, 상우리, 사곡리 등 6개리를 이동제한구역으로 묶었다.

또, 관리지역(반경 10~20㎞이내)으로는 감곡면 경계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이 대상이며, 생극면은 방축리, 병암리, 송곡리, 신양리, 임곡리, 차곡리, 팔성리 등 7개 리지역이다.

구제역 경계지역은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대를 설치 운영하고, △사육하는 우제류가축의 이동제한, △주요도로 이동통제 초소 설치 등 방법으로 운반차량과 사람을 통제하고 소독을 실시한다. 관리지역은 농장들에 대해 예찰담당자를 지정해 매일 임상예찰을 실시한다.

여주시와 충주시를 잇는 도로에 방역초소를 설치 차량에 대해 소독을 실시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이던 4개 초소에서 6개 초소를 증설해 총 10개 초소를 24시간 가동할 예정이다.

한편, 음성군에는 706개 한우농가에 1만7천149두수가 사육되고 있고, 젖소농가 53호 3천347두수, 돼지농가 42호 9만7천760두수, 산양농가 51호 1천369두수, 사슴농가 102호 664두수가 사육되고 있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명의(名醫)를 찾아서 - 충북대병원 대장항문외과 이상전 교수

[충북일보]암환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병원은 어디일까? 암 치료비로 인해 경제적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보니 암환자와 가족들은 수술을 잘하면서도 진료비가 저렴하다면 최고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암 수술 잘하고 진료비가 저렴한 병원 상위 20곳'을 발표했다. 충북대병원은 대장암 부분에서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진료비(451만원)를 기록, 1위에 올랐다. 거기다 위암·대장암·간암 수술 환자가 입원기간 중에 사망하거나 수술 후 30일 이내에 사망한 경우를 나타내는 '암수술사망률' 항목에서도 1등급을 인정받아, 명실 공히 가장 저렴하면서도 암수술을 잘하는 병원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외과 중 '대장과 항문' 분야를 맡고 있는 충북대 이상전(59) 교수가 그 중심에 있었다. "대장암 수술의 질은 대부분 전국적으로 거의 동일합니다. 이제 우리나라 의학수준은 이미 세계 최고라 해도 무방합니다. 대장암 환자의 진료지침은 이미 정해져 있어요. 검사, 수술, 보조치료 (항암치료, 방사선치료)에 관한 지침이 나와 있지요. 이를 환자의 사정에 맞게 적절히 적용하면 됩니다. 즉 치료에 특별한 노하우나 비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모든 것이 공개되어 있다는 뜻이지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