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미스충북을 빛내는 사람들 - 청주 CF스튜디오

"세계무대에 선 충북미인 담을 것"

  • 웹출고시간2010.06.02 20:22:43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미스코리아 충북대회에 있어 사진은 인생에 단 한번인 후보들의 역사를 담는 기록과도 같은 작업이에요. 앞으로는 세계무대에서 선 충북대표 미인들의 자태도 앵글에 담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오는 10일 미스코리아 지역예선 충북대회를 앞두고 청주 CF스튜디오 곽한수 회장(사진 좌로부터 순서대로)과 홍완표·장상배 작가와 오영훈 대표가 각각 미스충북 전담팀으로 뭉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수미기자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은 청주 CF스튜디오 곽한수(41) 회장.

지금까지 20여 년째 사진 작업을 하면서 이명박 대통령의 가족사진은 물론 얼마 전 백년가약을 맺은 장동건·고소영 부부, 이훈, 박경림 등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웨딩촬영을 도맡아 왔다.

규모면에서 국내 최대 촬영타운을 자랑하는 CF스튜디오는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고 전 층을 테마를 달리해 이용객들의 분위기에 맞는 콘셉트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지난 2008년에는 세계적인 인상작가 루이스도 스튜디오를 찾아왔다. 당시 스튜디오를 둘러 본 루이스는 각 층의 촬영세트장에 반해 그 자리에서 곽 회장과 사진교류 협약을 체결하는 등 세계진출의 단초를 마련했다.

지난 2005년부터 미스코리아 충북대회에 참여한 곽 회장은 스튜디오내 오영훈 대표와 장상배, 홍완표 작가와 미스충북 전담반을 꾸려 미스충북의 역사를 사진으로 담아내고 있다.

"미스충북대회에서 개성이 각기 다른 후보들의 모습을 담아내려면 많은 촬영기법이 필요해요. 그래서 늘 다양한 기법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적지 않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어요."

현재 PPA(미국 프로사진작가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인 그는 업계 최조로 슈퍼엘리트모델대회에 초청작가로 참여한 것은 물론 굴지의 국제행사에서 쟁쟁한 작가들을 제치고 심사위원, 초청작가로 참여하며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곽 회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들이 본선대회에서 입상할 때 작가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는 세계무대에 선 충북 출신 미인들을 앵글에 담아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청주 서문동 123-3번지에 위치한 CF스튜디오는 층별 테마가 있는 초대형 촬영 세트장으로 1층은 결혼을 준비하는 자연스럽고 설레는 분위기, 2층은 넓은 공간, 3층은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소품, 4층은 연회장 세트가 있는 동적인 촬영 공간, 5층은 아기자기한 신혼가정집 분위기, 6층은 이색적인 야외세트장으로 꾸며졌다. <끝>

/ 김수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